컨벌루셔널 터보 코드에서 사용되는 인터리버의 인터리브드 주소 발생기, 그 방법 및 씨티씨에서 사용되는 인터리버interleaved address generator, method thereof used in convolutional turbo code(CTC) and interleaver used in CTC

컨볼루셔널 터보 코드(Convolutional Turbo Code)를 사용하는 인터리버의 인터리브드 주소 발생기는 초기값 레지스터, 누산부 및 제1 선택기를 포함한다. 초기값 레지스터는 입력 데이터의 프레임 길이에 따른 제1 내지 제4 인터리빙(interlaeving) 상수(P0 내지 P3)를 저장하고 제1 인터리빙 상수와 제2 내지 제4 누산기 초기값을 출력한다. 누산부는 제1 인터리빙 상수와 제2 내지 제4 인터리빙 상수를 기초로 계산된 각각의 제2 내지 제4 누산기 초기값을 제공받아 프레임 길이에 따른 제1 내지 제4 인터리브드 어드레스를 각각 출력하는 동일한 형태의 제1 내지 제4 누산기를 포함한다. 제1 선택기는 상기 입력 데이터의 어드레스의 하위 2비트에 따라 상기 제1 내지 제4 인터리브드 어드레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