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파를 이용한 클럭 분배 방법 및 그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ISTRIBUTING CLOCK SIGNALHAVING STANDING WAVEFORM

클럭 분배 장치는 적어도 하나의 클럭 신호 추출점을 갖는 클럭 평판과, 상기 클럭 평판에 평행하게 배치된 기준 평판으로 구성된 평판 쌍, 상기 기준 평판 쌍 사이에 연결되는 인덕터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클럭 신호 추출점과 외부의 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연결 경로를 포한다. 상기 인덕터는 상기 평판 쌍에서 소정의 주파수를 가진 공진 신호가 발생시키는 인덕턴스를 가지도록 조절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