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의 시스템 인 패키지System In Package of UHF RFID Interrogator embeddedMobile Terminator

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의 시스템 온 패키지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시스템 온 패키지는 제1면에는 외부 연결 단자 패턴이 형성되고 제2면에는 회로배선 패턴이 형성된 기판을 포함한다. 기판의 제2면 상에는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 파워 증폭기 집적회로 칩, 아날로그 디지털 신호처리 칩 등이 실장된다.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는 UHF 대역 무선인식신호를 송수신하기 위하여 안테나, 밴드패스필터 등의 패시브 부품들을 포함한다. 파워 증폭기 집적회로 칩은 고주파 프론트 엔드부에 증폭된 고주파 송신신호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송출 파워가 크므로 다른 파트들과 간섭을 최소화시키기 위하여 별도의 칩으로 구현되어 실장된다. 즉, UHF 무선인식 리더기에서는 송수신이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송신신호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신신호가 매우 작다. 그러므로, 수신신호는 송신신호와의 간섭을 최소화 시켜야 할 필요성이 있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신호처리 칩은 RF 아날로그 파트부와 무선인식 데이터를 코딩하고 디코딩하는 디지털 파트부를 원칩 상에 구현한 것으로 아날로그 파트와 디지털 파트를 원칩화 시킴으로써 소형화가 가능하고 실장되는 부품수를 줄이고 기판의 배선 패턴의 라우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실장된 부품 및 칩들을 외부와 전기적으로 절연시키기고 물리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제2면을 몰드 수지로 도포하여 보호층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