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 임피던스 변환비 전송선 변압기VARIABLE IMPEDANCE TRANSFORMATION RATIO TRANSMISSIONLINE TRANSFORMER

가변 임피던스 변환비 전송선 변압기에 대해 개시한다. 본 발명의 가변 임피던스 변환비 전송선 변압기는 전송선 변압기의 선로에 다수 개의 스위치를 삽입하고 이 스위치를 열고 닫음에 따라 전송선의 권선(turn)비와 구조가 바뀌게 함으로써 임피던스를 가변시킨다는 특징을 갖는다. 따라서, 하나의 전송선 변압기로 여러 임피던스 변환비를 구현할 수 있어서, 부하 가변형 전력 증폭기의 출력단, 멀티모드(multi-mode), 멀티 펑션(multi-function)을 지원하는 RF 송수신단, 전력 전자의 다기능 컨버터 등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