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성 개선을 위한 switching 기법을 포함하는 12b 500MSps flash-assisted TI SAR ADC 설계A 12b 500MSps flash-assisted TI SAR ADC design with a linearity improvement switching technique

본 논문에서는 mismatch 특성이 좋지 않은 작은 capacitor 로도 높은 linearity 를 얻을 수 있는 Vcm-based thermometer switching 기법을 제안하였다. 기존 linearity가 낮은 switching 방식으로 인해 capacitance를 높게 설정하거나 복잡한 capacitor weight calibration을 사용하였던 것 대비, switching 방법 만을 바꿈으로써 CDAC의 capacitance 를 kT/C limit 에 근접하도록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또한 flash-assisted SAR ADC 구조와 더불어 time-interleaved 구조를 사용함으로써 linearity와 conversion speed 향상에 따른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다.

Keywords

ADC; SAR; Flash-assisted SAR; Time-interleaved ADC; Vcm-based thermom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