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표면 공간 관계가 유지되는 인터랙션 모션 리타게팅A motion retargeting method to preserve spatial relationship of skinned charac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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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리타게팅 알고리즘이란 하나의 캐릭터 모션 시퀀스를 다양한 형상의 캐릭터에 알맞게 적용하기 위해 사용된다. 여러 가지 기존의 모션 리타게팅 방법들은 접촉 인터랙션 이나 클로즈 인터랙션 과 같은 인터랙션 모션에 대해서 모션 리타게팅의 방법을 제시하였다. 기존의 연구 중 인터랙션이 일어나는 캐릭터 몸의 한 부분이나 여러 부분 사이에서 일어나는 공간 관계를 표현한 방법이 인터랙션 모션의 의미를 잃지 않으며 모션이 리타게팅 될 수 있기에 효율적인 접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캐릭터 스킨의 표면까지 고려된 캐릭터의 공간 관계를 표현할 수 있는 간단한 메시 구조인 공간 메시를 소개한다. 본 연구의 방법을 사용하면 원본 캐릭터의 모션이 대상 캐릭터의 스킨까지 고려되어 스킨의 침투를 방지하며 리타게팅 된다.
Advisors
이성희researcherLee, Sung-Hee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6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문화기술대학원, 2016.2 ,[iv, 27 p. :]

Keywords

캐릭터 애니메이션; 클로즈인터랙션; 공간관계; 모션리타게팅; 메시 변형; Character Animation; Close-Interaction; Spatial-Relationship; Motion Retargeting; Mesh Deformation

URI
http://hdl.handle.net/10203/221362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49388&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GC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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