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 축소방법을 이용한 걸음걸이 생성Gait generation with low dimensional embedd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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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형태의 캐릭터의 운동은 컴퓨터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가상환경 시뮬레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요즘, 많은 연구자들은 사용자의 요구와 환경에 적응적인 움직임을 생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모션데이터는 자유도가 높기때문에 차원을 감소시키는 방법이 많이 사용된다. 이 논문에는 축소된 차원에서 효율적인 탐색을 통한 환경에 적응적인 걸음걸이 생성 방법을 제시한다. 사람이 목적지에 가기 위해서는 목적지의 위치에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발의 위치를 목적지의 위치에 가까이 위치하려고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캐릭터의 엔드이펙터를 특징으로 하는 차원축소 방법을 통하여 많은 모션들을 생성한다. 그리고 효율적으로 동작을 생성하기 위해서 발의 시작점과 도착점을 정보로 축소된 차원을 효율적으로 탐색을 한다. 우리는 제안한 방법을 검증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정의해 놓은 환경에서 동작생성하고 사용자 입력값을 통한 동작생성을 한다. 그리고 우리의 방법과 다른 차원 축소방법과 비교한다.
Advisors
이성희researcherLee, Sung-Hee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6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문화기술대학원, 2016.2 ,[vii, 28 p. :]

Keywords

캐릭터 애니메이션; 차원 축소; 가우시안 프로세스; 역운동학; 스타일 보간법; character animation; data-driven animation; nonlinear dimensionality reduction; Gaussian Process; inverse kinematics; style interpolation

URI
http://hdl.handle.net/10203/221360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49378&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GC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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