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LS 기법으로 계산된 고유치의 오차추정

Error estimation technique for the AMLS method

"AMLS 기법(Automated multi-level substructuring method)을 통해 얻어진 근사 고유치의 신뢰성은 전체 유한요소 모델에서 얻어진 고유치와의 상대오차를 통해 판단한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원래 유한요소모델의 고유치 문제를 풀어야 하는 문제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잔여고유벡터(Residual eigenvector)를 이용하여 기존 변환행렬 (Transformation matrix)보다 정확한 변환행렬을 도출하였으며, 이 변환행렬을 이용하여 전체모델의 고유치를 계산 하지 않고 상대오차를 추정할 수 있는 오차추정기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