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기밀등급 분류방법의 개요

정보 보안의 주요 요소는 인가되지 않은 사람이 시스템에 액세스(Access) 하거나 인가없이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액세스 통제이다. 이를 위해서 정보의 기밀정도에 따라 보호정도를 결정하는 기밀등급분류가 이루어져 정보를 선택관리하는 체계가 이루어 저야한다. 정보를 선택관리하기 위해서는 보호할 만한 정보를 식별하고, 식별된 중요정보를 어떤 방법으로 유지, 관리, 이용할 것인지를 규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정보 기밀등급의 체계적인 분류방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