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층희박연소 운전조건에서 분사압과 분사시기에 따른 분무유도식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연소특성Effect of Injection Pressure and Injection Timing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Spray-Guided Direct-Injection Spark-Ignition Engine under Lean Stratified Combustion Op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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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통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성층연소 조건에서 연소실험을 수행하였다 각 분사압조건마다 실 .화가 발생하지 않는 성층연소가능 분사시기영역이 존재하였으며 이는 혼합기 형성과정의 분위기압에 따른 영향으로 판단하였다 연소효율은 분사시기를 지각할수록 증가하며 에서 최대값 . 32~28 CAD BTDC을 갖고 이후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고 분사압이 높을수록 높은 연소효율이 나타났다 이러한 연소효율 의 경향은 와 다른 경향을 보였으며 그 이유는 높은 연소효율 조건에서 연소상이 진각되어 음의 IMEP 일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의 배출은 분사시기가 지각됨에 따라 증가하였으며 높은 분 . Smoke 위기 압에서 국부적으로 농후한 영역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배출도 분사시기를 지각함 . NOx에 따라 감소하였으며 연소상의 지각으로 최대 연소실압력과 온도가 감소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Publisher
대한기계학회
Issue Date
2011-10
Language
Korean
Citation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v.35, no.10, pp.981 - 987

ISSN
1226-4881
URI
http://hdl.handle.net/10203/102066
Appears in Collection
M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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