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층희박연소 운전조건에서 분사압과 분사시기에 따른 분무유도식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연소특성Effect of Injection Pressure and Injection Timing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Spray-Guided Direct-Injection Spark-Ignition Engine under Lean Stratified Combustion Op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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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오희창ko
dc.contributor.author이민석ko
dc.contributor.author박정서ko
dc.contributor.author배충식ko
dc.date.accessioned2013-03-12T10:46:44Z-
dc.date.available2013-03-12T10:46:44Z-
dc.date.created2012-07-10-
dc.date.created2012-07-10-
dc.date.created2012-07-10-
dc.date.issued2011-10-
dc.identifier.citation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v.35, no.10, pp.981 - 987-
dc.identifier.issn1226-488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02066-
dc.description.abstract단기통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성층연소 조건에서 연소실험을 수행하였다 각 분사압조건마다 실 .화가 발생하지 않는 성층연소가능 분사시기영역이 존재하였으며 이는 혼합기 형성과정의 분위기압에 따른 영향으로 판단하였다 연소효율은 분사시기를 지각할수록 증가하며 에서 최대값 . 32~28 CAD BTDC을 갖고 이후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고 분사압이 높을수록 높은 연소효율이 나타났다 이러한 연소효율 의 경향은 와 다른 경향을 보였으며 그 이유는 높은 연소효율 조건에서 연소상이 진각되어 음의 IMEP 일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의 배출은 분사시기가 지각됨에 따라 증가하였으며 높은 분 . Smoke 위기 압에서 국부적으로 농후한 영역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배출도 분사시기를 지각함 . NOx에 따라 감소하였으며 연소상의 지각으로 최대 연소실압력과 온도가 감소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대한기계학회-
dc.title성층희박연소 운전조건에서 분사압과 분사시기에 따른 분무유도식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연소특성-
dc.title.alternativeEffect of Injection Pressure and Injection Timing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Spray-Guided Direct-Injection Spark-Ignition Engine under Lean Stratified Combustion Operation-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35-
dc.citation.issue10-
dc.citation.beginningpage981-
dc.citation.endingpage987-
dc.citation.publicationname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dc.identifier.kciidART001591412-
dc.contributor.localauthor배충식-
dc.contributor.nonIdAuthor오희창-
dc.contributor.nonIdAuthor이민석-
dc.contributor.nonIdAuthor박정서-
dc.subject.keywordAuthor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
dc.subject.keywordAuthor가솔린 직접분사-
dc.subject.keywordAuthor가솔린 엔진-
dc.subject.keywordAuthor직접 분사-
dc.subject.keywordAuthor분무 유도-
dc.subject.keywordAuthorDISI-
dc.subject.keywordAuthorGDI-
dc.subject.keywordAuthorGasoline Engine-
dc.subject.keywordAuthorDirect Injection-
dc.subject.keywordAuthorSpray Guided-
dc.subject.keywordAuthor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
dc.subject.keywordAuthor가솔린 직접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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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직접 분사-
dc.subject.keywordAuthor분무 유도-
dc.subject.keywordAuthorDISI-
dc.subject.keywordAuthorGDI-
dc.subject.keywordAuthorGasoline Engine-
dc.subject.keywordAuthorDirect Injection-
dc.subject.keywordAuthorSpray Gui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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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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