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오희창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민석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정서 | ko |
dc.contributor.author | 배충식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12T10:46:44Z | - |
dc.date.available | 2013-03-12T10:46:44Z | - |
dc.date.created | 2012-07-10 | - |
dc.date.created | 2012-07-10 | - |
dc.date.created | 2012-07-10 | - |
dc.date.issued | 2011-10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v.35, no.10, pp.981 - 987 | - |
dc.identifier.issn | 1226-4881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2066 | - |
dc.description.abstract | 단기통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성층연소 조건에서 연소실험을 수행하였다 각 분사압조건마다 실 .화가 발생하지 않는 성층연소가능 분사시기영역이 존재하였으며 이는 혼합기 형성과정의 분위기압에 따른 영향으로 판단하였다 연소효율은 분사시기를 지각할수록 증가하며 에서 최대값 . 32~28 CAD BTDC을 갖고 이후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고 분사압이 높을수록 높은 연소효율이 나타났다 이러한 연소효율 의 경향은 와 다른 경향을 보였으며 그 이유는 높은 연소효율 조건에서 연소상이 진각되어 음의 IMEP 일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의 배출은 분사시기가 지각됨에 따라 증가하였으며 높은 분 . Smoke 위기 압에서 국부적으로 농후한 영역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배출도 분사시기를 지각함 . NOx에 따라 감소하였으며 연소상의 지각으로 최대 연소실압력과 온도가 감소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대한기계학회 | - |
dc.title | 성층희박연소 운전조건에서 분사압과 분사시기에 따른 분무유도식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연소특성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 of Injection Pressure and Injection Timing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Spray-Guided Direct-Injection Spark-Ignition Engine under Lean Stratified Combustion Oper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5 | - |
dc.citation.issue | 10 | - |
dc.citation.beginningpage | 981 | - |
dc.citation.endingpage | 987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91412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충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오희창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민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정서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솔린 직접분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솔린 엔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접 분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분무 유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S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soline Engine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rect Inje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ray Guided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솔린 직접분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솔린 엔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접 분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분무 유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S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soline Engine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rect Inje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ray Guided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