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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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목성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윤혁 | ko |
dc.contributor.author | 조동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방효충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09T01:00:27Z | - |
dc.date.available | 2013-03-09T01:00:27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8, no.2, pp.141 - 149 | - |
dc.identifier.issn | 1225-134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94900 | - |
dc.description.abstract | 위성 편대 비행 시 주위성과 부위성 간의 연료 소비 균형을 고려한 임펄스 기동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위성 간 사용가능한 연료량을 비교하여 가중치(weight)를 두고 가격함수(cost function)를 설계하여 라그랑지 승수법을 통해 필요한 임펄스를 획득하였다. 상대 궤도 발산 방지를 위해 에너지 매칭 기법을 사용하였고, 임펄스 기동 후 상대 거리 구속이 이루어짐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하였다. 시뮬레이션은 지구 중력 외의 외란이 없는 경우와 대기 항력이 외란으로 존재하는 상황으로 시나리오를 나누어 수행하였다. 본 논문 결과는 이후 실제로 위성을 편대로 사용한 위성 군집 비행 시, 상대 궤도 구속 요건을 만족하고 각 위성의 연료량을 비교한 임펄스 기동이 요구될 때 사용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항공우주학회 | - |
dc.title | 연료 균형을 고려한 인공위성 편대비행유지 최적 임펄스 제어 | - |
dc.title.alternative | Optimal Impulsive Maneuver for Satellite FormationKeeping with Fuel Balancing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8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41 | - |
dc.citation.endingpage | 14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16429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방효충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목성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윤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조동현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atellite Formation Flying(위성 편대 비행)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ergy Matching(에너지 매칭)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el Consumption Balance(연료 소비 균형) | - |
dc.subject.keywordAuthor | Satellite(인공 위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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