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게임 패러다임 : 디지털 피지컬 필드 게임Introduction of New Game Paradigm-Digital Physical Field Gam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714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우탁ko
dc.contributor.author임익수ko
dc.contributor.author원광연ko
dc.date.accessioned2013-03-08T18:49:39Z-
dc.date.available2013-03-08T18:49:39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0, no.1, pp.3 - 13-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93955-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유비쿼터스 패러다임에 맞는 새로운 게임으로서 디지털 피지컬 필드게임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산업 혁명과 정보화 혁명과 같은 사회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게임의 변화를 소통의 측면에서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기존에 존재하는 유비쿼터스 게임과 그 한계점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이러한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패러다임에 맞는 새로운 게임으로서 디지털 피지컬 필드 게임을 설계하였다. 또한, 이해를 돕고자 설계한 게임을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제시하였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유비쿼터스 게임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테마파크 및 체험관에 적용되는 기능성 콘텐츠로서 게임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새로운 게임 패러다임 : 디지털 피지컬 필드 게임-
dc.title.alternativeIntroduction of New Game Paradigm-Digital Physical Field Game-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0-
dc.citation.issue1-
dc.citation.beginningpage3-
dc.citation.endingpage13-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identifier.kciidART001419840-
dc.contributor.localauthor원광연-
dc.contributor.nonIdAuthor우탁-
dc.contributor.nonIdAuthor임익수-
dc.subject.keywordAuthorfuturegame-
dc.subject.keywordAuthorvideogame paradigm-
dc.subject.keywordAuthorubiquitous game-
dc.subject.keywordAuthorphysical field game-
Appears in Collection
GC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