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적인 이동 객체의 효과적인 갱신을 위한 색인 구조An Index Structure for Updating Continuously Moving Objects Efficiently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83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복경수ko
dc.contributor.author김명호ko
dc.contributor.author조기형ko
dc.contributor.author유재수ko
dc.contributor.author윤호원ko
dc.date.accessioned2013-03-06T19:12:55Z-
dc.date.available2013-03-06T19:12:55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citation정보처리학회논문지 (D), v.13, no.4, pp.477 - 490-
dc.identifier.issn1598-2866-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88096-
dc.description.abstract기존에 제안된 색인 구조는 연속적 이동 객체를 갱신하기 위해 이동 객체의 기존 위치를 삭제하고 새로운 위치를 삽입하는 과정을 반복하기 때문에 많은 갱신 비용을 소요한다. 본 논문에서는 연속적 이동 객체의 갱신 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한 새로운 색인 구조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색인 구조는 이동 객체의 위치를 저장한 공간 분할 방식의 색인 구조와 이동 객체의 위치를 직접 접근하기 위한 보조 색인 구조로 구성된다. 노드의 팬아웃을 증가시키기 위해 자식 노드에 대한 정보는 실제 분할 영역을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kd-tree로 저장한다. 또한, 이동 객체의 위치 갱신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색인 구조 전체를 순회하지 않고 단말 노드를 직접 접근하여 상향식으로 갱신을 수행한다. 제안하는 색인 구조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다양한 분포 특성에 따라 이동 객체를 생성하고 이동 객체에 대한 삽입, 갱신, 검색 성능을 비교 분석한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정보처리학회-
dc.title연속적인 이동 객체의 효과적인 갱신을 위한 색인 구조-
dc.title.alternativeAn Index Structure for Updating Continuously Moving Objects Efficiently-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issue4-
dc.citation.beginningpage477-
dc.citation.endingpage490-
dc.citation.publicationname정보처리학회논문지 (D)-
dc.contributor.localauthor김명호-
dc.contributor.nonIdAuthor복경수-
dc.contributor.nonIdAuthor조기형-
dc.contributor.nonIdAuthor유재수-
dc.contributor.nonIdAuthor윤호원-
Appears in Collection
CS-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