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릿 기반의 3차원 물체 LOD 표현Wavelet-Based Level-of-Detail Representation of 3D Object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12
  • Download : 0
본 연구에서는, 거리 영상에서 mesh를 만들고 그것에서 다양한 LOD(Level of Detail)의 mesh를 생성하는 3차원 물체 LOD 모델링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Initial mesh 생성은 마칭 큐브 알고리즘을 사용하였다. 종래의 알고리즘을 다수의 거리 영상에서 효과적으로 mesh를 생성하도록 개선하였다. Base mesh 생성에는 topology를 유지하면서 mesh를 간략화하는 decimation 알고리즘을 사용하였다. 마지막으로 Initial mash와 유사한 새로운 mesh를 생성할 때는 웨이블릿 변환을 적용하여 웨이블릿 개수를 개산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Base mesh를 생성할 때 mesh 간략화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웨이블릿 기반의 치명적인 문제인 surface crease 문제를 해결하였다.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Issue Date
2002-04
Language
Korean
Citation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29, no.4, pp.185 - 191

ISSN
1229-683X
URI
http://hdl.handle.net/10203/83140
Appears in Collection
CS-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