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가능한 비대칭 피스텔 네트웍의 제안 및 유사 랜덤 순열 증명Proposal of Extendable Unbalanced Feistel Network and Proof of Pseudorandom Permutation

정보 처리량이 증가함에 따라 한번에 많은 양의 평문을 암호화 할 수 있는 입출력이 큰 블록 암호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입출력이 큰 블록 암호기를 직접 구현하는 것은 많은 비용이 든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는 블록 암호기를 이용해서 입출력이 큰 블록 암호기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그런 뒤 새로 제안된 비대칭 피스텔 네트웍 구조가 안전한 블록 암호기가 되기 위한 조건을 분석한다. 논문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확장 가능한 비대칭 피스텔 네트웍이 입력과 출력의 크기가 모두 n 비트인 유사 랜덤 함수 생성기를 사용하는 경우, k가 홀수이고 전체 라운드 수가 2k+1이상이면 유사 랜덤 순열 생성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