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귀원형군과 하이퍼큐브의 임베딩Embeddings among Recursive Circulants and Hypercubes

본 논문은 임베딩의 관점에서 재귀원형군과 하이퍼큐브의 관계를 다룬다. 하이퍼큐브는 널리 알려져 있는 연결망 구조이고 재귀원형군은 [14]에서 최근에 제안되었으며 두 연결망 구조 모두 흥미로운 연결망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재귀원형군의 하이퍼큐브에 대한 expansion이 1인 임베딩과 그 역방향 임베딩을 제시하고 각 임베딩의 비용을 분석한다. 본 논문에서 다루고 있는 재귀원형군과 하이퍼큐브의 관계는 다른 연결망 구조의 이들에 대한 임베딩을 연구할 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