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DMA 셀룰라 시스템에서의 적응형 스텝 사이즈 전력제어 방법의 성능분석An Efficient Power Control Scheme with Adaptive Step Size in DS-CDMA Cellular Systems

본 논문에서는 DS-CDMA 시스템에서 효과적인 전력제어를 위한 방법을 제안하고 기존의 폐루프 전력제어 방법과의 성능을 비교 분석한다. 제안된 적응형 스텝 사이즈 상향 링크 전력제어 방법은 채널의 변화가 빠른 Rayleigh 페이딩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동작하며, 채널의 outage 확률을 0.05로 하기 위한 링크 마진이 IS-95 폐루프 전력제어와 비교하여 3dB정도의 개선을 이룰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해석의 단순화를 위해 다이버시티 수신을 고려하지 않았으며, 본 전력제어 방법을 적용하였을 때 페이딩을 보상하기 위한 링크 마진을 줄일 수 있으므로 이동단말의 평균 전송 전력을 줄일 수 있다. 이는 인접 셀에 영향을 미치는 간섭을 줄일 수 있으므로 전체 시스템의 용량이 증가하며 셀의 Coverage 영역의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