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워크플로우 처리를 위한 체재 시간 기반의 액티비티 마감 시간 할당Assigning Activity Deadlines Based on the Sojourn Time for Efficient Workflow Processing

오늘날 많은 워크플로우 응용들은 마감 시간과 같은 시간 제약 조건들의 효율적인 관리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시간 제약성 워크플로우의 가장 중요한 목적들 중의 하나는 마감 시간을 만족하는 워크플로우 인스턴스의 수를 최대화하는 것이다. 시간 제약성 워크플로우 처리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애티비티들의 마감 시간 할당 방법이 요구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액티비티의 체재 시간과 워크플로우 제어 구조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효과적인 마감 시간 할당 방법인 PST를 제안한다. PST는 기존의 방법들과 달리 워크플로우 제어 흐름을 분석하여 액티비티의 마감 시간을 할당하기 때문에 과부하에서도 높은 성능을 지원할 수 있다. 부가적으로 기존의 방법들과 성능 평가를 통해 본 논문에서 제안된 방법의 효용성을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