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용매를 이용한 구형 세라믹 분말의 형성

현대 정보화 시대의 통신 및 전자산업의 급속한 발달에 부응하여 요구되는 세라믹스의 기능이 크게 증대됨에 따라 기존의 내열성, 내화학성 뿐만 아니라 우수한 기계적, 전기적 특성을 지닌 고신뢰성, 고기능성 세라믹스를 펼요로 하게 되었다. 이러한 세라믹스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성형, 소결 등의 제조공정을 엄격하게 조절하여야 하며 또한 원료분말의 특성 즉, 화학적인 순도,조성의 균일성, 업자의 크기 및 크기 분포, 형상 등이 잘 제어된 분말을 사용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