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홀로그래피를 이용한 방사음장의 전방 예측에 관한 기본이론 및 신호처리 방법The Forward Prediction of Radiation Sound Field Using Acoustic Holography : Basic Theory and Signal Processing Method

본 연구에서는 경험적으로 측정점 사이의 간격과 구경의 크기를 정하는 방법 에 대하여 살펴보았다.이에 반하여 둘러싸기 오차(wraparound error)는 이산화된 파수 성분 데이타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 로 본 논문에서는 제로패딩(zero padding)방법을 도입하였다. 또한 둘러싸기 오차 (wraparound error)의 크기를 정량화하여 신뢰할 수 있는 예측결과의 범위를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