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정보 시스템, 컴퓨터 지원 설계 등과 같은 응용에서는 다차원 구조의 공간 객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색인 구조가 필요하다. 이러한 색인 구조로 R 트리[7]와 R^+ 트리[8]가 제안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R 트리나 R^+ 트리보다 적은 저장공간을 사용하면서, 보다 동적인 환경에 적합한 색인 구조인 BBR 트리를 제안하고 R 트리, R^+ 트리와의 성능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한다.
시뮬레이션 결과 삽입 연산의 경우, BBR 트리는 CPU 사용시간 면에서 R 트리나 R^+ 트리보다 좋은 성능을 나타냈으며, 객체의 크기가 작고 공간적으로 균일한 분포를 이룰 때, R 트리나 R^+ 트리보다 좋은 성능을 나타냈다. 검색 연산의 경우 BBR 트리는 질의 영역의 크기가 작을 때 디스크 I/O와 검색 오류의 횟수 면에서 R 트리와 R^+ 트리보다 좋은 성능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