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한영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용희 | ko |
dc.contributor.author | 허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곽윤근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2-25T16:42:57Z | - |
dc.date.available | 2013-02-25T16:42:57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89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v.13, no.5, pp.820 - 830 | - |
dc.identifier.issn | 1226-487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6364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타이어의 각 부분의 물성치 계산을 위한 식을 유한요소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다. 이 식은 강철 코드의 굽힙효과를 고려 하였으며, 특히 각 요소에서 전단변형이 일어나는 동안의 굽힘효과를 고려하였다. 유한요소 공식화는 가상일의 원리에 의하여 평형 방정식으로부터 유도하였고, Updated refer- ence coordinate에 대해 증분해석을 적용하여 Updated Lagrangian공식화를 하였다. 그리고 차량하중에 의하여 타이어가 노면에 접지될때의 응력상태를 게산할 수 있도록 접촉문제 공식화를 유한요소 공식화에 첨가 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대한기계학회 | - |
dc.title | 타이어 접지문제의 유한요소 응력해석 | - |
dc.title.alternative | Finite Element Analysis of the Tire Contact Problem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issue | 5 | - |
dc.citation.beginningpage | 820 | - |
dc.citation.endingpage | 830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허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한영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용희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곽윤근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