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쓰레기 소각로 기술분석Technology Review of Municipal Waste Incinerators

본고에서는 90 년대 우리나라 중공업 특히 장치 및 설비 기계 부문에서 중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소각로의 설계 기술을 평가하고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점검했으며 다음 장에서 독일계 소각로 원본기술을 중심으로 소각로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주요설계 인자에 대한 평가 그리고 향후 고려하여야할 방향 등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