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한민희 | - |
dc.contributor.advisor | Hahn, Min-Hi | - |
dc.contributor.author | 오유진 | - |
dc.contributor.author | Oh, Eu-Gene | - |
dc.date.accessioned | 2011-12-27T01:42:32Z | - |
dc.date.available | 2011-12-27T01:42:32Z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309771&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5277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2009.2, [ 82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 나타난 결과들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와 확장제품의 제품 관련 속성, 비제품 관련 속성에 기반하여 브랜드-확장제품 간 Fit은 Product Fit, Non-product Fit의 두 차원으로 나뉘어진다. Independent self-construal을 가진 소비자는 제품 속성을 더 우선시 하기 때문에 Non-product Fit보다 Product Fit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더 호의적으로 평가하며, Interdependent self-construal을 가진 소비자는 비제품 속성을 더 우선시 하기 때문에 Product Fit보다 Non-product Fit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더 호의적으로 평가한다. 둘째, 브랜드-확장제품 간 Fit은 Criterial 측면과 Non-criterial 측면에서도 바라볼 수 있다. Criterial Fit과 Non-criterial Fit이 모두 높은 확장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 자신감의 차이에 따른 태도의 차이가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나 Criterial Fit과 Non-criterial Fit이 모두 낮은 확장제품에 대해서는, 동일 상황에 대한 위험을 더 낮게 지각하는 소비자 자신감이 높은 소비자가 소비자 자신감이 낮은 소비자에 비해 확장제품을 더 호의적으로 평가한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Brand Extension | - |
dc.subject | Fit | - |
dc.subject | Self-construal | - |
dc.subject | Customer Self-confidence | - |
dc.subject | 브랜드 확장 | - |
dc.subject | 적합성 | - |
dc.subject | 소비자 자신감 | - |
dc.title | 브랜드-확장제품 간 Fit의 유형과 확장제품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의 특성 | - |
dc.title.alternative | The types of fit between brand and extensions and effects of consumer characteristic on the attitude toward the extensions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09771/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 - |
dc.identifier.uid | 020074232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한민희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Hahn, Min-Hi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