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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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현용진 | - |
dc.contributor.advisor | Hyun, Yong-Jin |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헌 | - |
dc.contributor.author | Kim, Ji-Hern | - |
dc.date.accessioned | 2011-12-27T01:37:51Z | - |
dc.date.available | 2011-12-27T01:37:51Z | - |
dc.date.issued | 2005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813&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5251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2005.2, [ v, 60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1990년대 이후 마케팅 분야에서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으나, 브랜드자산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실증연구는 부족하였다. 선행연구들은 브랜드자산이 시장점유율과 브랜드이익에 정(+)의 영향을 줄 것이라는 가정하에, 브랜드자산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활동들을 관리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다. 하지만, 본 연구에서는 76개의 서비스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자산이 실제로 시장점유율과 브랜드이익에 영향을 주는지를 실증적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브랜드자산은 마케팅활동들이 브랜드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인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브랜드자산 | - |
dc.subject | Brand equity | - |
dc.title | 브랜드자산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equity : based on a role of brand equity as a mediator in service markets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243813/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 - |
dc.identifier.uid | 020033155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현용진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Hyun, Yong-Jin | - |
dc.title.subtitle | 서비스산업에서 브랜드자산의 중재역할을 중심으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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