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cording device를 이용한 회전중인 블레이드 표면의 압력섭동 측정Measurement of surface pressure fluctuations on a rotating blade using a digital recording device

디지털 저장장치를 이용하여 회전중인 블레이드 표면의 벽 압력섭동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였고 시험하였다. 소형의 디지털 저장 장치를 회전체에 부착하여 실험하였고 탈착시켜서 데이터를 처리하였다. 디지털 저장 시스템의 전달함수를 구하기 위해서 1/8 인치 B&K 마이크로폰의 신호를 입력으로 하는 동적 캘리브레이션이 수행되었다. 이 전달함수를 이용함으로써 비정상 압력섭동의 시간역 신호가 디지털 저장장치의 출력신호로 부터 재구성되었다. 재구성된 신호는 기준신호와 비교할 때 시간적, 스펙트럼적인 면에서 일치하였다. 이 저장장치는 회전중인 블레이드의 벽압력섭동을 측정하기 위해서 사용되었다. 마이크로폰을 블레이드 표면상에 원주방향과 반경방향으로 배열하였다. 측정 후 여러 종류의 결과가 얻어졌다. 이러한 결과들을 기존의 연구와 비교하였을때 일치하였다. 이러한 시험으로 디지털 저장 장치를 이용하는 이 방법은 더 복잡한 난류 회전체에 적용하여 측정할 수 있으며 얻은 결과는 신뢰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Keywords

Rotating blade; 탄소나노튜브 구조 입체선택적인 요오드고리화 반응에 관한 연구?발광 물질; 벽 압력섭동 클; 회전중인 블레이드; wall pressure fluctuation; the flow analysis of 100W-stack; Carbon nanotubeis-Alkenesumina on; Au nanoparticles; Oligonucleotide; EDC/NHS coup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