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된 주파수 응답함수 합성을 이용한 구조물 동특성 변경 매트랩 툴박스 설계Design of an SDM toolbox for matlab based on synthesis of measured FRF

본 연구의 목적은 측정된 주파수 응답 함수를 이용하여 구조물 동특성 변경을 수행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주파수 응답함수 합성과 고유치 민감도 해석, 그리고 매트랩 툴 박스 기본 이론을 연구하였으며, 예제를 통해 이를 증명하였다. 툴 박스는 매트랩 기반의 GUI파일로 구성되며, 정방향 문제와 최적화 문제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정방향 문제의 기능은 기저 구조물과 부가 구조물 그리고 결합 부분의 정보로 변경된 구조물의 고유치를 계산할 수 있다. 최적화 문제의 기능은 기저 구조물과 부가 구조물, 결합 정보와 구속 조건을 이용해 최적의 구조물 변경을 수행한다. 본 연구에선 설계 변수와 목적 함수 그리고 첫번째 주파수를 통한 최적화를 수행하였다. 그리고 툴 박스 기능 확인하기 위해 하드 디스크 커버를 통한 예제를 수행하였다.

Keywords

주파수 응답 함수 합성소 결합 반응; Sonogashira 탄소-탄소 결합 반응측기?발광 물질; SDM; Matlab Toolbox; FRF SynthesisLiquiddoximes; amides Suzuki and Sonogashira Cross Coupling Reactions; Ru/Alumina on; the flow analysis of 100W-stack; 구조물 동특성 변경; 매트랩 툴 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