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화 절점적분이 적용된 이동최소제곱 기반 유한요소MLS(Moving Least Square)-based finite elements using a stabilized conforming nodal integration

이동최소제곱 기반 유한요소는 불일치 경계 문제를 다루기 위하여 제안되었다. 진부한 절점연결을 완화할 수 있는 변절점 유한요소를 구성하기 위하여 무요소법을 적용하였다. 분수함수 형태의 형상함수의 효과적인 적분을 위해 안정화 절점적분을 적용하였고 조각시험이 완전하게 통과하였다. 또한 여러 수치 예제는 제안된 요소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Keywords

안정화 절점적분; 이동최소제곱 기반 유한요소; 변형률 완화; Strain Smoothing; A Stabilized Conforming Nodal Integration; MLS(Moving Least Square)-based Finite El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