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시킨 메쉬에서의 경계층이 있는 일차원 경계값 문제에 대한 유한요소법의 비교Finite element methods applied to a singularly perturbed two-point boundary value problem on Shishkin mesh

먼저 쉬시킨 메쉬와 그것을 이용한 경계층이 있는 일차원 경계값 문제에 대한 두 가지의 유한요소법(Exponentially fitted Ritz-Galerkin method(4장)와 Petrov-Galerkin method(5장)을 소개했다. 예제에 대한 계산 결과를 오차와 그에대한 수렴 비율의 표로 만들어서 두가지 방법을 비교했다.방법 EFRGM(exponentially fitted Ritz-Galerkin mehtod)를 이용해서 예측된 수렴 비율을 확인할 수 있었다.그러나 방법 PGM(Petrov-Galerkin method)은 컴퓨터 계산 상의 오류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실현시킬 수 없음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