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c/c 대기행렬(얼랑 손실) 시스템의 손실간격 시간 분포 연구Study on interloss time of the M/M/c/c queueing systems

본 논문에서는 M/M/c/c 얼랑 손실 시스템의 손실간격에 대하여 연구를 한다. 얼랑 손실 시스템의 확률밀도함수를 분석하기 위하여 간단한 방법을 제시한다. 조건부 확률을 이용하여 얼랑 손실 시스템의 손실간격 시간의 라플라스변환을 구한다. 또한 얼랑 손실 시스템의 손실간격 시간의 평균과 분산에 대하여도 분석해본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M/M/c/c 얼랑 손실 시스템의 첫 손실간격 시간의 반복적인 공식을 구해본다.

Keywords

라플라스 변환; 얼랑 손실 시스템; 손실간격 시간; 조건부 확률; conditional probability; laplace transform; Erlang loss system; interloss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