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대역 수정 필터의 설계

Design of intermediate band crystal filters

본 논문에서는 수정 공진자의 일반적인 특성을 논한다음, 수개의 이런 공진자로 제작되는 수정필터의 회로에 대해 이론적인 해석을 하였다. 그다음 다량 생산성의 제반조건을 고려해서, 전자계산기에 의해 필터 설계를 했으며, 설계한 소자치와 같이 제작을 시도 했다. 이 제작 과정중 특히 수정 공진자제작에 대해 상세히 기술 했으며, 필터를 제작한 결과 원했던바의 특성을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