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및 데이터 겸용 PBX 시스템을 위한 Line Interface 와 교환망에 관한 연구A study on line interface and switching network for an integrated voice/data PBX system

음성 및 data동시교환을 위한 PBX system의 한부분인 interface 회로와 Time-switch 그리고 digital tone발생기가 연구 설계되었다. 본 system은 전화가입자와 상이한 data rate의 asynchronous data terminal들을 합하여 총 192가입자를 수용할 수 있다. 각 Data terminal들은 switching center에 4wire로 연결되어 있으며 한개의 중앙 processor와 한개의 time-switch에 의해 교환이 이루어 진다. 모든 음성 및 data들은 switching center내에서, 음성인 경우 8bit로, data인 경우 10bit로 모두 perallel로 처리된다. SLC는 저전력소모 및 space절약을 위한, floating battery feeding의 특수한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TSI는 highway상의 data와 각 가입자의 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2개의 read/write memory로 구성되었다. Tone generator는 각 tone에 대해 400개의 sample을 가진 8개의 tone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