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류 귀환을 이용한 AMOLED 디스플레이용 고속구동회로A high-speed driving circuit for AMOLED displays using current feedback

이 논문에서는 AMOLED 디스플레이의 문턱전압천이 보상과 구동 속도 개선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고속의 전류형 구동회로가 제안되고 구현된다. 제안된 회로인 고속귀환 전류구동회로 (FFCD)는 두 개의 부귀환 루프를 사용하여 구동선로의 기생용량에 의한 영향을 줄이고 저전류 영역에서의 구동속도를 향상시킨다. 두 개의 인접한 컬럼 라인은 하나의 구동회로를 공유해 외부 구동회로와 패널 사이의 패드 숫자를 반으로 줄인다. FFCD의 성능은 high - voltage CMOS 공정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되고 구동선로의 기생성분은 1.5kΩ의 저항과 100pF의 커패시터로 구성된다.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각 라인의 구동은 16.28μs 이내에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시간은 SXGA( 1280X1024 )급의 고해상도, 대화면 디스플레이에 해당하는 것이다. 입력전류는 10nA~2.55uA의 범위에서 8비트의 해상도를 가지며, 구동 오차의 크기는 2nA 이내이다.

Keywords

OLED; a-si; LTPS; TFT; driver; display; 유기발광소자; 아몰퍼스실리콘; 저온폴리실리콘; 드라이버; 디스플레이; OLED; a-si; LTPS; TFT; driver; display; 유기발광소자; 아몰퍼스실리콘; 저온폴리실리콘; 드라이버;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