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마그네틱 피드백을 이용하여 낮은 링크 전압을 갖는 새로운 단일단 역률개선 AC/DC 컨버터Novel single-stage power factor correction AC/DC converter with low DC link voltage using new magnetic feedback technique

이 논문에서는 소용량 AC/DC 전원 공급 장치로의 적용을 목적으로, 높은 역률을 갖고 낮은 링크 전압을 갖는 새로운 단일단 역률 개선 회로를 제안한다. 연구 목표는 높은 역률을 가지면서, 상용 입력 라인 (90~260Vrms)에 대하여 부하가 작은 경우에도 450V 이하의 링크 커패시터 전압을 가짐으로써 회로의 실용성을 보장하는 데에 있다. 이를 위해 기존 방법과는 다른, 새로운 링크 전압 피드백 방법을 제안하고, 그 타당성을 살피고자 제안한 회로의 동작 해석 및 90W급 프로토타입의 제작과 실험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통하여 논문에서 주장한 바를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