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ge-Pump PLL 회로를 이용하는 고속 비트 동기 방식의 성능 분석Performance analysis of high speed bit synchronization method using charge-pump PLL circuit

Charge-Pump PLL 회로를 이용한 고속 비트 동기 방식의 성능을 분석하였다. 고속 데이타 전송에서는 루프 필터의 누설 전류와 디지틀 회로의 천이 시간이 charge-pump PLL 회로의 동작에 영향을 미친다. 본 논문에서는 charge-pump PLL 회로를 사용하는 고속 비트 동기 방식에 대해 누설 전류와 천이시간을 고려한 새로운 모델을 제안하고, 시간 영역 변수를 사용하여 그 특성을 분석한다. 수치 검증과 HSPICE 검증을 통해 제안된 모델이 타당함을 입증한다.

Keywords

비트; 동기; 위상 고정 회로; 위상; Phase; Bit; Synchronization; PLL; Charge-pu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