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유도 정전하 방식 터치스크린 패널 설계의 비교 연구Comparative study of mutual capacitive touch screen panel design

이 논문은 상호 유도 정전하 방식 터치 스크린 패널 설계의 비교 연구에 관한 것이다. 기존 터치 스크린 패널의 성능 비교 지표가 없기에 공리적 설계 방법을 적용하였다. 공리적 설계 방법의 설계 변수는 터치 스크린 패널의 성능을 결정하는 요소로 볼 수 있다. 설계 변수는 감지 속도, 투명도, 보간능력으로 이루어진다. 이것은 또한 성능 비교 지표를 의미한다. 터치 스크린 패널 설게에서 설계 변수를 고려하면 제안된 터치 스크린 패널이 가장 효과적인 설계 결과로 볼 수 있다. 이 패널은 감지 속도를 증갓키고 잡음 정전 용량을 줄이고 보간 능력을 증가시키도록 구현되었다. 또한 제안된 설계는 각 설계 변수에 중점을 둔 조정가능한 설계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터치스크린 패널; 상호 유도 정전하 방식 터치스크린; 공리적 설계 방법; axiomatic design process; touch screen panel; mutual capacitive touch scr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