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프록시를 위한 파일 시스템File system for web proxy

인터넷의 사용이 증가하고 그에 필요한 네트워크 대역폭의 향상이 이루어져 감에 따라 웹 프록시에는 점점 높은 처리량이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웹 프록시의 처리량의 많은 부분이 웹 프록시 저장장치에 의존한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웹 프록시 저장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의 연구를 통하여 지역성이 있는 파일들을 효과적으로 모아서 기록하고 읽는 것을 통해 웹 프록시 저장장치의 성능을 훌륭하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으로서 대표적인 방법으로 Hummingbird의 클러스터링을 꼽을 수 있다. 이 연구에서는 클러스터링 방법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클러스터별 대체와 복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윈도우를 사용한 메타 정보 관리 방식을 제안하여 웹 프록시 저장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Keywords

복구; 저장장치; 파일 시스템; 웹 프록시; 윈도우; window; recovery; storage; file system; web prox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