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ry processing in the data base management system

점증하는 interactive query processing에 대한 요구에 응하여 retrieval을 중심으로 이의 해결방법을 모색했다. query processing system에 입력되는 query language의 일반적인 특성을 검토한 후 compiler 모형을 이용하여 system을 설계 하였다. decomposition 과정이 compiler 모형에 추가되었는데 이에 대한 필요성은 query language가 매우 높은 수준(high-level) 의 language이기 때문에 data mapping 과정이 일반적인 compiler model에 비해 매우 복잡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decomposition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system의 optimization 이 주로 이 과정에서 이루어지도록 했다. query processing system의 implementation을 위하여 QPS 라고 이름붙인 system을 만들었는데 기존 query language SEQUEL과 ACCESS method DISAM[9]을 이용하고 programming language로는 PASCAL과 COBOL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