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라디칼 Telomerization 에 의한 스티렌-메타크릴산 메틸 block 공중합체의 합성 및 분석Synthesis and characterization of poly(styrene-b-methyl methacylate) by free radical telomerization

Styrene을 개시제인 AIBN에 의해 $CBr_4$와 telomerization 시킨후, macrotelogen으로서 생성된 telomer의 $CBr_3$ 말단기를 AIBN으로 개시반응을 일으키고 다시 MMA와 함께 telomerization시켜 Styrene-MMA block공중합체를 얻었다. Block 공중합체의 수율에 대한 marrotelogen의 농도, 개시제의 농도, MMA의 농도, 용매, 온도, 효과를 조사하였다. 70 ℃에서 macrotelogen의 연쇄 전달 상수는 7.8이었다. 순수하게 얻은 block공중합체를 NMR,IR,TLC로서 분석 확인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