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dium borohydride-transition metal halide 를 이용한 methyl methacrylate 의 중합Polymerization of MMA by the reagent, $NaBH_4$-transition metal halide

Methyl methacrylate의 중합개시제로써 $NaBH_4$와 $NaBH_4-CoCl_2$ 를 사용하여 임계농도를 조사하였으며, 중합속도식과 겉보기 총활성화 에너지를 구하였다. 시간, 온도, 농도에 따른 중합변화율과 분자량의 변화를 조사하였으며 MMA와 styrene의 공중합에서 각 단위체의 반응성비를 구하였다. PMMA의 Tacticity를 조사하여 중합반응의 메카니즘을 관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