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차 비교형 보간 커패시터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및 선형 변환 기반의 보간 고슬루 버퍼 증폭기가 내장된 10-비트 모바일 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직접회로10-bit mobile AMOLED display driver IC with SAR-interpolation capacitor DAC and translinear-based interpolative high slew-rate buffer amplifier

최근 전자기기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성능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색심도, 해상도, 주사율과 같은 디스플레이의 성능은 디스플레이 구동 회로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 고 직접도 고 해상도 디스플레이 구동 회로에 대한 많은 선행 연구가 진행되었지만 본 논문에서는 두 번의 보간 스테이지 구조를 통해 기존 구조 대비 면적 효율적인 디스플레이 구동 회로를 제안한다. 보간 스테이지는 면적 효율적인 부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와 고슬루 버퍼 증폭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기존 두 출력을 갖는 저항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대비 스위치 개수를 절반으로 감소시킨 저항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구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