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계층적 다공성 구조의 금속-유기 골격체 및 그 제조 방법METAL-ORGANIC FRAMEWORK WITH 3D HIERARCHICAL POROUS STRUCTURE AND METHOD FOR FABRICATING THE SAME

개시된 금속-유기 골격체는, 100nm 내지 1㎛의 직경을 가지며 3차원으로 연결되는 정렬된 마이크로 기공 및 상기 마이크로 기공과 연결되며 직경이 1nm 내지 10nm인 나노 기공을 갖는다. 이러한 금속-유기 골격체는 마이크로 기공을 통해 유체의 원할한 이동을 가능하게 하여 압력 강하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나노 기공으로 인해 큰 비표면적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