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금속 음극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금속 전지LITHIUM METAL ANODE AND LITHIUM METAL ANODE INCLUDING THE SAME

본 발명은, 리튬 금속 음극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금속 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구현에 따른 리튬 금속 음극은 리튬 금속과 전해질 사이를 안정화하는 보호층을 포함하고, 상기 보호층은, 알파 리포산(alpha lipoic acid, ALA) 및 황 분자(S8)의 중합체;, 상기 중합체의 해중합(depolymerization)체; 무기 설파이드(inorganic sulfide)계 화합물; 및 무기 나이트라이드(inorganic nitride)계 화합물, 무기 나이트레이트(inorganic nitrate)계 화합물,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