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메라 항원 수용체를 위한 타깃 항원 발굴 방법 및 분석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THE DISCOVERY OF TARGET ANTIGENS FOR CHIMERIC ANTIGEN RECEPTORS

키메라 항원 수용체를 위한 타깃 항원 발굴 방법은 분석장치가 단일 세포 단위로 종양 세포들의 유전자들의 발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분석장치가 상기 유전자들 중에서 임계값 이상의 발현량을 갖는 후보 항원들의 유전자들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분석장치가 상기 후보 항원들의 유전자들이 구성 가능한 모든 유전자 조합들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분석장치가 상기 유전자 조합들 중 조합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유전자가 발현하는 타깃 유전자 조합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전자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가 인식하는 상기 종양 세포의 항원에 대한 유전자이고, 상기 타깃 유전자 조합은 상기 종양 세포들 중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전자가 발현하는 세포의 비율이 기준값 이상인 유전자 조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