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predicting generation amount of renewable energy

본 발명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장치는, 복수 개의 예측 대상 신재생에너지 발전 플랜트의 발전량 예측을 위한 센서 데이터 수집을 위해 기계 학습된 링크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센서 노드의 링크 스케줄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링크 스케줄링부; 상기 링크 스케줄링부에서 출력된 링크 스케줄링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예측 대상 신재생에너지 발전 플랜트의 센서 노드로부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 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한 센서 데이터를 수신하고, 기계 학습된 발전량 예측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예측 대상 신재생에너지 발전 플랜트의 발전량을 예측하는 발전량 예측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