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조절 유전자 식별을 이용한 암 예후 마커 식별장치 및 방법Cancer prognostic marker identification device and method using extracting metabolic regulation genes

대사조절 유전자 식별을 이용한 암 예후 마커 식별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암 환자의 대사조절과 관련된 대사효소와 대사센서의 정보 및 상기 대사효소와 상기 대사센서 사이에 존재하는 분자 상호작용(molecular interaction)의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수신하는 입력부 및 수신된 정보를 기초로 대사조절 유전자를 식별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제어부는, 수신된 정보를 기초로 대사조절 네트워크로 생성하는 대사조절 네트워크 생성부, 생성된 대사조절 네트워크의 가교성(bridgeness) 점수를 이용하여 각 유전자별로 대사조절에 관련된 유전자들을 식별하는 대사조절 유전자 식별부 및 식별된 유전자들 중 암 예후 마커로 사용될 유전자 개수를 산출하여 유전자를 선별하는 대사조절 유전자 선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