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가변 범위 확장 및 방사부 소형화를 위한 액정 기반 마이크로스트립 패치 안테나Liquid Crystal Based Microstrip Patch Antenna for Frequency Tuning Range Widening and Radiating Element Miniaturization

주파수 가변 범위 확장 및 방사부 소형화를 위한 액정 기반 마이크로스트립 패치 안테나가 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액정 기반 마이크로스트립 패치 안테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급전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방사부; 상기 급전부 및 상기 방사부가 배치되며 적층 구조로 이루어진 복수 개의 유전체 기판들; 적층된 상기 복수 개의 유전체 기판들 사이에 배치되는 액정 공동; 및 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전원을 공급 받아 상기 방사부를 통해 상기 액정 공동에 전기장을 인가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DC 바이어스 선로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