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속 분자선에서의 공명 증진 2광자 이온화 스펙트럼에 의한 $2 ^3\Pi_u$ 전자 상태 $Rb_2$의 관찰과 분석Observation and analysis of the $2 ^3\Pi_u$ state of $Rb_2$ by resonance enhanced two-photon ionization spectroscopy (RE2PI) in a very cold molecular beam

매우 차가운 분자선에서 $Rb_2$의 공명 증진 2광자 이온화 스펙트럼을 얻었다. 2개의 새로운 진동에너지 준위의 진행이 관찰되었다. 이것들은 $2 ^3\prod_u(0_u^+) - X ^1\Sigma_g_+, 2 ^3\prod_u(1_u) - X ^1\Sigma_g_+$ 전이임이 밝혀졌다. 이들 전자 상태의 분광학적 상수들을 결정하였다.

Keywords

분자선; 루비듐 2원자 분자; 공명 증진 2광자 이온화; 전자 상태; Electronic state; Molecular beam; Rubidium dimer; RE2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