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기공 탄소구조체의 제조방법Method of Preparing Mesoporous carbon Structure

메조기공 탄소구조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COP 구조를 템플릿으로 이용하여 탄소구조체를 제조하는 방법에서 마이크로파를 조사하여 탄소구조체를 합성함으로써 증가된 표면적, 균일한 크기의 기공을 가진 질소가 담지된 메조기공 탄소구조체를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하게 제조할 수 있고, 제조된 메조기공 탄소구조체는 다공성을 이용한 기체의 저장 및 분자 단량체의 분리공정에 이용될 수 있다.